다이아몬드, 유색보석, 희귀보석 가치평가

국내외 데이터를 이용한 가치평가

가치평가 자료


DIAMOND COLOR

다이아몬드 칼라


 

다이아몬드 칼라는 실제로 색이 없는 것을 의미합니다.

 

다이아몬드 칼라의 의미를 이해하면 올바른 다이아몬드를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흥미롭게도 대부분의 보석 품질 다이아몬드의 칼라 등급은 색상의 부재를 기반으로 합니다. 화학적으로 순수하고 구조적으로 완벽한 다이아몬드는 순수한 물 한 방울처럼 색조가 없으므로 결과적으로 더 높은 가치를 지닙니다. GIA의 D-to-Z 다이아몬드 색상 등급 시스템은 통제된 조명과 정밀한 관찰 조건에서 스톤을 매스터스톤과 비교하여 무색의 정도를 측정합니다.

 

이러한 다이아몬드 칼라 구분은 너무 미묘하여 훈련되지 않은 눈에는 보이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구별은 다이아몬드 품질과 가격에 매우 큰 차이를 만듭니다. 따라서 다이아몬드에 가장 적합한 색상을 평가하려면 GIA 전문가의 의견을 듣는 것이 중요합니다.

 

GIA 컬러 그레이딩 시스템이 D에서 시작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GIA가 D-to-Z 칼라 등급을 보편화하기 전에는 다이아몬드 칼라를 정의하는 명확한 기준이 없었습니다. A, B, C(명확한 정의 없이 사용됨)에서 아라비아(0, 1, 2, 3) 또는 로마(I, II, III) 숫자, "gem blue" 또는 "blue white"로 잘못 해석하기로 악명이 높습니다. 따라서 GIA Color Scale은 이전 시스템과의 연관성 없이 새로 시작하기를 원했습니다. 따라서 GIA 척도는 문자 D에서 시작합니다. 다른 등급 시스템에 아직도 집착하는 사람은 거의 없으며, GIA 척도만큼 명확하고 보편적으로 수용되는 시스템은 없습니다.

 

다이아몬드는 팬시 칼라로 간주되는 Z 로 등급이 매겨집니까 ?

아닙니다. 일반 색상 범위를 벗어난 천연 색상의 다이아몬드를 팬시 칼라 다이아몬드라고 합니다. FTC는 미국에서 "팬시 칼라"라는 용어 사용에 대한 지침을 제공하지 않지만, 팬시 칼라 다이아몬드에 대해 어떤 범위가 관례적인지에 대한 국제 무역의 일반적인 합의가 있습니다. 이들은 Z 마스터 스톤보다 색상이 더 강한 옐로우 또는 브라운 칼라 이거나, 엘로우 또는 브라운 이외의 색상을 나타내는 다이아몬드입니다.